한국어

번호 가입

온누리070 플레이스토어 다운로드
    acrobits softphone
     온누리 070 카카오 프러스 친구추가온누리 070 카카오 프러스 친구추가친추
     카카오톡 채팅 상담 카카오톡 채팅 상담카톡
    
     라인상담
     라인으로 공유

     페북공유

   ◎위챗 : speedseoul


  
     PAYPAL
     
     PRICE
     

pixel.gif

    before pay call 0088 from app


내년 국회의원 선거의 정당별 출마자 경선에 안심번호를 활용한 국민공천제를 도입할지를 놓고 정치권이 치열한 공방을 벌이면서 안심번호 서비스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통신사들은 유료로 제공되는 안심번호 서비스의 인지도가 높아지는 것은 반갑지만, 정치권 공방의 불똥이 통신사 부담을 키우는 쪽으로 튀지 않을까 걱정도 된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안심번호란 050으로 시작되는 11자리 전화번호를 따로 부여받아 집전화·사무실전화·이동전화·팩스 번호를 대신해 사용할 수 있게 하는 서비스다. 에스케이텔레콤(SKT)·케이티(LT)·엘지유플러스(LGU+)는 물론이고 세종텔레콤과 드림라인 같은 별정통신 사업자들도 하고 있다. 통신사 및 부가기능에 월 1000~2000원을 내고 이용할 수 있다. 안심번호는 부가서비스 형태로 제공되는 번호여서 발신자가 음성통화 무제한 이동통신 요금제를 쓰고 있어도 통화료가 별도로 부과된다.

050 번호는 1회용으로 쓸 수도 있고, 평생 사용할 수도 있다. 이 때문에 안심번호와 함께 ‘평생 번호’로도 불린다. 전화 가입자가 자신의 신분은 물론이고 전화번호까지 숨기면서 연락처를 남길 때는 1회용으로 쓰면 된다. 주차를 하거나 택배를 신청하고, 스마트폰 앱으로 콜택시를 부르거나 온라인 거래를 하면서 전화번호를 남길 때 유용하다. 요즘은 배송업체들이 고객 전화번호 노출을 막는 용도로 안심번호를 활용하기도 한다.

고객의 전화나 문자메시지를 빠짐없이 받아야 하는 자영업자 등은 이를 평생번호로 사용할 수 있다. 정부의 전화번호 정책에 따라 유선전화는 물론이고 이동전화 번호까지도 자꾸 바뀌는데 비해 050 번호는 평생 쓸 수 있기 때문이다. 요즘은 명함에 사무실전화·이동전화 번호 대신 안심번호를 새기는 경우도 흔히 볼 수 있다.

국회의원 선거 출마자 후보 정당별 후보 국민공천에 안심번호를 활용하면, 정당은 중앙선관위에 안심번호 선거인단 구성을 요청하고, 선관위는 통신사로부터 성별·연령·지역이 고르게 분포된 유권자 표본을 각각에게 안심번호를 부여한 형태로 넘겨받아 정당에 제공하며, 정당은 이를 여론조사 기관에 넘겨 조사가 진행되게 하는 절차를 거치게 된다. 통신사들은 “표본으로 선정된 유권자한테 부여되는 안심번호는 한번 쓰인 뒤 폐기된다. 여론조사를 진행하는 쪽도 표본 유권자가 누구인지는 물론이고 전화번호조차 알지 못한다”고 설명한다.

원문보기: 
http://www.hani.co.kr/arti/economy/economy_general/711055.html#csidx6b57c7df14debeda2c0fdf80a94c80f 
조회 수 :
4186
등록일 :
2017.08.01
14:45:36 (*.160.88.18)
엮인글 :
http://webs.co.kr/index.php?document_srl=3310407&act=trackback&key=823
게시글 주소 :
http://webs.co.kr/index.php?document_srl=3310407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sort
88 IPPBX 070 050 대표번호 콜센터 여행사 주차 쇼핑몰,회사 택배 배달 식당 중 소기업등 file admin 2017-08-01 15268
87 PC 노트북 컴퓨터로 팩스 보내기 받기 방법 FAX 070 050 번호 사용 간편 업무용 개인용 file admin 2017-08-15 5837
86 [서비스산업 노동과정과 실태 14] 콜센터 상담원 노동과정과 실태 admin 2017-08-20 5684
85 ARS IVR 우유 대리점 음성 시나리오 사례 file admin 2017-08-22 4926
84 KT 비즈메카 콜센터 서비스 구성도 및 기능 file admin 2017-08-24 4834
83 오토콜 오토다이얼러 프로그램 텔레마켓 티엠 TM 서비스 file admin 2017-09-01 4671
82 회사 ARS IVR 기본 시나리오 음성 file admin 2017-08-22 4592
81 삼성전자 콜센타 고객센터 고도화 내용 IPCC file admin 2017-08-23 4528
80 전남 대학교 병원 ARS 1899-0000 음성 매뉴 file admin 2017-08-24 4525
79 컴퓨터로 팩스보내기 받기 admin 2017-08-15 4513
78 Difference between a Call Center and Customer Service admin 2017-08-24 4486
77 ARS IVR 건강보험 관리공단 음성 시나리오 사례 file admin 2017-08-22 4440
76 IPPBX 도입효과 요금절감 편리성 file admin 2017-08-05 4437
75 교보생명 콜센터 1588-1001 ARS 매뉴 file admin 2017-08-24 4427
74 ARS IVR 쇼핑몰 음성 시나리오 사례 file admin 2017-08-22 4424
73 우수 콜센터 IBK기업은행 한화생명 KT 신한카드 신한은행 삼성생명 삼성카드 삼성화재 admin 2017-08-20 4409
72 흥국 생명 콜센터 ARS 구성도 매뉴 1588-2288 file admin 2017-08-24 4356
71 PDS 오토콜 솔루션 기능 및 정의 admin 2017-08-20 4322
70 050 안심 번호로 개인정보 지킨다 admin 2017-07-30 4308
69 050 평생번호 팩스번호 안심번호 admin 2017-07-30 4291
68 ARS IVR 프렌차이즈 음성 시나리오 사례 file admin 2017-08-22 4276
67 050 안심번호 평생번호 개인 기업 회사 제공 admin 2017-07-30 4275
66 0505 개인번호 서비스안내 및 이용혜택 admin 2017-07-30 4256
65 수협 텔레뱅킹 ARS 구성도 및 음성 매뉴 1588-1515 1644-1515 file admin 2017-08-24 4247
64 국세청 126 콜센터 ARS 매뉴 file admin 2017-08-24 4244
63 CTI 부가서비스 : IVR (ARS) admin 2017-08-15 4232
62 ARS IVR 공연안내 음성 시나리오 사례 file admin 2017-08-22 4230
61 인바운드 아웃바운드 콜센타 IPCC 주요 기능 과 설명 admin 2017-08-20 4216
60 콜센터의 딥러닝 솔루션 적용 사례, 인공지능 클라우드 마인즈랩 admin 2017-08-20 4216
59 050 안심번호란 무엇인가? admin 2017-07-30 4209
58 콜센터 IPCC(Internet Protocol Contact Center) 설명 admin 2017-08-17 4193
57 050은 개인정보 보호 등의 이유로 이용중인 전화 번호를 노출하고 싶지 않을 때 admin 2017-08-01 4192
56 정부 조달 콜센터 ARS 1588-0800 음성 매뉴 file admin 2017-08-24 4191
55 ARS(전화자동응답시스템)서비스 개선 방안 연구 file admin 2017-08-13 4188
» 050 관심집중 안심번호서비스 평생번호서비스 admin 2017-08-01 4186
53 병원콜센터의 성공적인 운영방법과 데이터 관리방법 admin 2017-08-19 4179
52 회사 사무실에 자동 응답 업무 안내 시스템 내부 담당자별 내선번호 전화 자동 연결 admin 2017-08-30 4171
51 050 평생번호 개인번호 유의사항 admin 2017-08-01 4148
50 소형 업무용 콜센타 구축 및 필요 기능 admin 2017-08-22 4142
49 050 평생번호 안심번호 10명이상 단체 가입시 기본료 면제 admin 2017-08-01 4135
48 휴대폰으로 KT 문자 고객센터 114 이용안내 매뉴 admin 2017-08-24 4133
47 "고객님~" 건보공단 '모두 외주'...심평원 '모두 정규직' 기관 감정 노동자 형황 file admin 2017-08-20 4131
46 Tplus ARS 매뉴 구성도 1877-9114 file admin 2017-08-24 4127
45 전화 업무가 많은 기업을 위한 All in one 서비스 안내 admin 2017-08-13 4125
44 영리목적 문자 SMS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 50조(법규내용) admin 2017-08-26 4124
43 IPPBX 의 장점 admin 2017-08-05 4123
42 LG U+ 콜센터 IPCC CLOUD file admin 2017-08-23 4114
41 IPPBX diagram file admin 2017-08-05 4114
40 IPPBX 자체 보유 중인 회사 개인 등 요금절약 최대한 품질좋은 회선 연동 국내 유선 무선 admin 2017-08-05 4105
39 콜센터 아웃소싱 주요 기능 ASP admin 2017-08-20 4099
38 컨택센터 (IPCC) : 컴포넌트 & 플러그인 (Component & Plugin) admin 2017-08-15 4098
37 콜센터 상담원의 고충과 통화 끊을 권리 admin 2017-08-23 4095
36 080 수신거부 서비스 Freepbx 콜센터 ippbx admin 2017-08-26 4089
35 070 번호 050 번호연동 통신사 유선전화 무선전화 발신 회선 연동 필요하신분 연락 admin 2017-09-14 4082
34 콜센터란 무엇인가? 기업 개인 병원 등을 비교하여 필요성 효용성 인식 admin 2017-08-20 4082
33 콜센터 시스템 실제 기능 admin 2017-08-13 4082
32 콜 센터에서의 IVR 연결 방식에 따른 고객 서비스 향상에 관한 연구 file admin 2017-08-13 4082
31 콜센터 구축 문의 컨설팅 참조 admin 2017-08-20 4077
30 PC 에서 팩스 송수신 전송 장당 10원 ~ 20원, 수신 무료 , 070가입 050가입 admin 2017-08-15 4064
29 ARS IVR 여객터미널 음성 시나리오 사례 file admin 2017-08-22 4062
28 ARS IVR 호텔 음성 시나리오 사례 file admin 2017-08-22 4058
27 한국콜센터 경영 아카데미 admin 2017-08-20 4056
26 Brand New Sealed FreePBX Calling Features Business Features admin 2017-08-05 4053
25 머신러닝, 챗봇, 인공지능(AI) - 마이크로소프트의 핫 키워드 심층해석 admin 2017-08-20 4042
24 IPPBX 기초설명 admin 2017-08-05 4040
23 아웃바운드 콜센터란 ? admin 2017-08-17 4039
22 Auto Call 시스템 admin 2017-08-13 4026
21 IPPBX 여러가지 기능 설명 정리 file admin 2017-08-05 4026
20 기업용 전화 PBX IPPBX 는 집 사무실 관리실 회사 본사 지사 보험 은행 쉽게 사용가능 admin 2017-08-19 4017
19 웹사이트 발주자관리자를 위한 행정공공기관 웹사이트 구축‧운영 가이드 file admin 2017-08-20 4016
18 콜센터 구축 관련 고려 사항 admin 2017-08-20 4012
17 자동응답시스템 [Automatic Response System] 응답내용 업무적용 고려사항 admin 2017-08-22 4011
16 취업정보 ARS 안내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 file admin 2017-08-22 4009
15 SNS 콜센터 admin 2017-08-20 4006
14 병원콜센터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admin 2017-08-19 4006
13 IPPBX 보안서약서 file admin 2017-08-05 3999
12 콜센터 구축시 고려해야 하는 사항들 admin 2017-08-20 3996
11 인바운드 콜센터란 ? Screen Pop-up (팝업) System IVR CRM admin 2017-08-17 3996
10 CRM 솔루션 기능 및 개요 admin 2017-08-20 3988
9 CTI 콜센터 구축문의 참조 admin 2017-08-20 3983
8 CTI IPCC IPPBX 기능 admin 2017-08-15 3982
7 PBX (private branch exchange) ; 사설교환기 admin 2017-08-19 3970
6 ♣ PBX(Private Branch eXchange) ♣ IVR(Interactive Voice Response) ♣ CTI admin 2017-08-19 3968
5 아웃소싱 컨택센터 적용사례 file admin 2017-08-20 3941
4 인터넷 사설교환망(IPPBX) 싸게 구축해보시죠 admin 2017-08-19 3940
3 KT vs. LGU+, "우리가 더 낫다"..'클라우드 콜센터' 경쟁 admin 2017-08-19 3938
2 개선된 컨택센터 및 IVR 기능, 장소 제약 없는(사무실, 재택, 외근 중) 업무 지원 admin 2017-08-19 3905
1 미국311콜센터 벤치마킹 결과보고서 file admin 2017-08-19 38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