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번호 가입

온누리070 플레이스토어 다운로드
    acrobits softphone
     온누리 070 카카오 프러스 친구추가온누리 070 카카오 프러스 친구추가친추
     카카오톡 채팅 상담 카카오톡 채팅 상담카톡
    
     라인상담
     라인으로 공유

     페북공유

   ◎위챗 : speedseoul


  
     PAYPAL
     
     PRICE
     

pixel.gif

    before pay call 0088 from app




콜센터를 통해 얻고자 하는 목적과 투자 규모에 따라 달라지지 않을까요?
콜센터는 대기업 뿐만 아니라 작은 벤처 같은 곳에서도 많이 운영을 합니다.
또 그들의 목적성과 예산 규모에 따라 전문 장비를 도입하는 곳도 있고
일반 전화나 키폰 등을 활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콜센터를 처음 도입하는 것이라면 가급적 어렵고 난감하시더라도 직접 구축하고 운영하실 것을 권장합니다. 아웃소싱도 가능합니다만, 그들이 업무 최적화까지 만들어 주지 못합니다. 또한 자사의 주요 관리 포인트나 콜센터 운영 목적을 내부에서 꽤뚫어보지 못하는 상황에서 아웃소싱을 맡길 경우 응답률 같은 콜센터의 기본적인 수치 목표를 달성하는 데 급급하고 그 목표 수치 또한 그들이 제시하는대로 따라가다 보면 결국 운영비만 높아지는 구조입니다. 또한 초기에는 생각치 못했으나 운영을 통해 찾아낼 수 있는 부가가치나 회사 운영에 필요한 여러가지 정보들을 입체적으로 분석하기가 어렵습니다.

운영 규모에 대해서는 업무량을 먼저 파악하고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
결국 고객센터 또는 아웃바운드 TM 센터, 해피콜 센터일텐데, 20명은 제품 제조사를 놓고 보았을 때 연매출 500억 규모의 중소 또는 벤처 기업 수준의 고객센터 규모입니다. 해서 콜센터에서 처리해야할 업무를 명확히 하신 후 업무량을 예측하여 인력의 규모를 확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CTI 장비의 도입이나 전문화를 생각하신다면 적어도 콜센터 업무 프로세스를 명확히 그리실 수 있는 단계에서 고려하시고, 초반에는 최소 투자 규모로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콜센터의 80%는 인력 운영 및 관리에 있습니다. 6시그마에서도 가장 큰 노이즈 팩터가 사람이라고 말하듯, 콜센터는 사람이 절대적인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상담인력과 관리인력의 적절한 배합과 상담원 관리를 위한 여러 가지 대안들을 마련해 두시는 것도 운영 관리상 꼭 필요한 부분입니다. 

이 공간을 통해 많은 것을 설명 드리는 것은 불가능 한 것 같습니다. 콜센터는 그 자체로 하나의 회사로 볼 수 있습니다. 그만큼 많은 업무와 관리 포인트가 있습니다. 
좀 더 구체화하여 질문을 주신다면 아는 만큼 설명을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필요하시면 메일을 주셔도 좋습니다

조회 수 :
12997
등록일 :
2017.08.20
15:38:06 (*.160.88.18)
엮인글 :
http://webs.co.kr/index.php?document_srl=3310857&act=trackback&key=03d
게시글 주소 :
http://webs.co.kr/index.php?document_srl=3310857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sort 추천 수 날짜
88 아웃소싱 컨택센터 적용사례 file admin 12955   2017-08-20
 
» 콜센터 구축 문의 컨설팅 참조 admin 12997   2017-08-20
콜센터를 통해 얻고자 하는 목적과 투자 규모에 따라 달라지지 않을까요? 콜센터는 대기업 뿐만 아니라 작은 벤처 같은 곳에서도 많이 운영을 합니다. 또 그들의 목적성과 예산 규모에 따라 전문 장비를 도입하는 곳도 있고...  
86 개선된 컨택센터 및 IVR 기능, 장소 제약 없는(사무실, 재택, 외근 중) 업무 지원 admin 13020   2017-08-19
 
85 콜센터 구축 관련 고려 사항 admin 13091   2017-08-20
 
84 IPPBX 의 장점 admin 13095   2017-08-05
 
83 취업정보 ARS 안내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 file admin 13131   2017-08-22
 
82 병원콜센터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admin 13133   2017-08-19
 
81 한국콜센터 경영 아카데미 admin 13172   2017-08-20
 
80 자동응답시스템 [Automatic Response System] 응답내용 업무적용 고려사항 admin 13181   2017-08-22
 
79 KT vs. LGU+, "우리가 더 낫다"..'클라우드 콜센터' 경쟁 admin 13191   2017-08-19
 
78 콜센터 구축시 고려해야 하는 사항들 admin 13191   2017-08-20
 
77 콜 센터에서의 IVR 연결 방식에 따른 고객 서비스 향상에 관한 연구 file admin 13236   2017-08-13
 
76 CRM 솔루션 기능 및 개요 admin 13238   2017-08-20
 
75 콜센터 상담원의 고충과 통화 끊을 권리 admin 13259   2017-08-23
 
74 080 수신거부 서비스 Freepbx 콜센터 ippbx admin 13269   2017-08-26
 
73 Auto Call 시스템 admin 13279   2017-08-13
 
72 070 번호 050 번호연동 통신사 유선전화 무선전화 발신 회선 연동 필요하신분 연락 admin 13281   2017-09-14
 
71 050 관심집중 안심번호서비스 평생번호서비스 admin 13282   2017-08-01
 
70 인바운드 콜센터란 ? Screen Pop-up (팝업) System IVR CRM admin 13309   2017-08-17
 
69 미국311콜센터 벤치마킹 결과보고서 file admin 13312   2017-08-19
 
68 CTI 콜센터 구축문의 참조 admin 13335   2017-08-20
 
67 전화 업무가 많은 기업을 위한 All in one 서비스 안내 admin 13352   2017-08-13
 
66 "고객님~" 건보공단 '모두 외주'...심평원 '모두 정규직' 기관 감정 노동자 형황 file admin 13354   2017-08-20
 
65 병원콜센터의 성공적인 운영방법과 데이터 관리방법 admin 13359   2017-08-19
 
64 콜센터 IPCC(Internet Protocol Contact Center) 설명 admin 13436   2017-08-17
 
63 CTI 부가서비스 : IVR (ARS) admin 13441   2017-08-15
 
62 콜센터 아웃소싱 주요 기능 ASP admin 13483   2017-08-20
 
61 Brand New Sealed FreePBX Calling Features Business Features admin 13494   2017-08-05
 
60 인바운드 아웃바운드 콜센타 IPCC 주요 기능 과 설명 admin 13598   2017-08-20
 
59 ARS(전화자동응답시스템)서비스 개선 방안 연구 file admin 13636   2017-08-13
 
58 ARS IVR 쇼핑몰 음성 시나리오 사례 file admin 13770   2017-08-22
 
57 CTI IPCC IPPBX 기능 admin 14024   2017-08-15
 
56 IPPBX 기초설명 admin 14138   2017-08-05
 
55 ARS IVR 여객터미널 음성 시나리오 사례 file admin 14192   2017-08-22
 
54 LG U+ 콜센터 IPCC CLOUD file admin 14237   2017-08-23
 
53 콜센터 시스템 실제 기능 admin 14246   2017-08-13
 
52 IPPBX diagram file admin 14296   2017-08-05
 
51 SNS 콜센터 admin 14310   2017-08-20
 
50 IPPBX 보안서약서 file admin 14346   2017-08-05
 
49 ARS IVR 건강보험 관리공단 음성 시나리오 사례 file admin 14353   2017-08-22
 
48 ♣ PBX(Private Branch eXchange) ♣ IVR(Interactive Voice Response) ♣ CTI admin 14375   2017-08-19
 
47 전남 대학교 병원 ARS 1899-0000 음성 매뉴 file admin 14404   2017-08-24
 
46 우수 콜센터 IBK기업은행 한화생명 KT 신한카드 신한은행 삼성생명 삼성카드 삼성화재 admin 14423   2017-08-20
 
45 ARS IVR 호텔 음성 시나리오 사례 file admin 14441   2017-08-22
 
44 ARS IVR 공연안내 음성 시나리오 사례 file admin 14479   2017-08-22
 
43 PC 에서 팩스 송수신 전송 장당 10원 ~ 20원, 수신 무료 , 070가입 050가입 admin 14504   2017-08-15
 
42 콜센터의 딥러닝 솔루션 적용 사례, 인공지능 클라우드 마인즈랩 admin 14510   2017-08-20
 
41 컨택센터 (IPCC) : 컴포넌트 & 플러그인 (Component & Plugin) admin 14532   2017-08-15
 
40 기업용 전화 PBX IPPBX 는 집 사무실 관리실 회사 본사 지사 보험 은행 쉽게 사용가능 admin 14543   2017-08-19
 
39 Tplus ARS 매뉴 구성도 1877-9114 file admin 14546   2017-08-24
 
38 050 평생번호 개인번호 유의사항 admin 14583   2017-08-01
 
37 050은 개인정보 보호 등의 이유로 이용중인 전화 번호를 노출하고 싶지 않을 때 admin 14607   2017-08-01
 
36 아웃바운드 콜센터란 ? admin 14613   2017-08-17
 
35 인터넷 사설교환망(IPPBX) 싸게 구축해보시죠 admin 14733   2017-08-19
 
34 수협 텔레뱅킹 ARS 구성도 및 음성 매뉴 1588-1515 1644-1515 file admin 14737   2017-08-24
 
33 050 평생번호 안심번호 10명이상 단체 가입시 기본료 면제 admin 14753   2017-08-01
 
32 교보생명 콜센터 1588-1001 ARS 매뉴 file admin 14753   2017-08-24
 
31 IPPBX 자체 보유 중인 회사 개인 등 요금절약 최대한 품질좋은 회선 연동 국내 유선 무선 admin 14761   2017-08-05
 
30 ARS IVR 프렌차이즈 음성 시나리오 사례 file admin 14783   2017-08-22
 
29 삼성전자 콜센타 고객센터 고도화 내용 IPCC file admin 14881   2017-08-23
 
28 정부 조달 콜센터 ARS 1588-0800 음성 매뉴 file admin 14887   2017-08-24
 
27 050 안심번호 평생번호 개인 기업 회사 제공 admin 14899   2017-07-30
 
26 국세청 126 콜센터 ARS 매뉴 file admin 14923   2017-08-24
 
25 050 평생번호 팩스번호 안심번호 admin 15061   2017-07-30
 
24 PDS 오토콜 솔루션 기능 및 정의 admin 15061   2017-08-20
 
23 머신러닝, 챗봇, 인공지능(AI) - 마이크로소프트의 핫 키워드 심층해석 admin 15166   2017-08-20
 
22 050 안심번호란 무엇인가? admin 15196   2017-07-30
 
21 소형 업무용 콜센타 구축 및 필요 기능 admin 15225   2017-08-22
 
20 컴퓨터로 팩스보내기 받기 admin 15312   2017-08-15
 
19 0505 개인번호 서비스안내 및 이용혜택 admin 15520   2017-07-30
 
18 PBX (private branch exchange) ; 사설교환기 admin 15628   2017-08-19
 
17 ARS IVR 우유 대리점 음성 시나리오 사례 file admin 15761   2017-08-22
 
16 050 안심 번호로 개인정보 지킨다 admin 15772   2017-07-30
 
15 콜센터란 무엇인가? 기업 개인 병원 등을 비교하여 필요성 효용성 인식 admin 15860   2017-08-20
 
14 휴대폰으로 KT 문자 고객센터 114 이용안내 매뉴 admin 16193   2017-08-24
 
13 회사 사무실에 자동 응답 업무 안내 시스템 내부 담당자별 내선번호 전화 자동 연결 admin 16332   2017-08-30
 
12 웹사이트 발주자관리자를 위한 행정공공기관 웹사이트 구축‧운영 가이드 file admin 16457   2017-08-20
 
11 IPPBX 도입효과 요금절감 편리성 file admin 16512   2017-08-05
 
10 KT 비즈메카 콜센터 서비스 구성도 및 기능 file admin 16732   2017-08-24
 
9 흥국 생명 콜센터 ARS 구성도 매뉴 1588-2288 file admin 17082   2017-08-24
 
8 PC 노트북 컴퓨터로 팩스 보내기 받기 방법 FAX 070 050 번호 사용 간편 업무용 개인용 file admin 17234   2017-08-15
 
7 IPPBX 여러가지 기능 설명 정리 file admin 17427   2017-08-05
 
6 오토콜 오토다이얼러 프로그램 텔레마켓 티엠 TM 서비스 file admin 17580   2017-09-01
 
5 회사 ARS IVR 기본 시나리오 음성 file admin 17763   2017-08-22
 
4 [서비스산업 노동과정과 실태 14] 콜센터 상담원 노동과정과 실태 admin 17864   2017-08-20
 
3 영리목적 문자 SMS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 50조(법규내용) admin 19389   2017-08-26
 
2 Difference between a Call Center and Customer Service admin 26585   2017-08-24
 
1 IPPBX 070 ,전국 대표번호 콜센터 여행사 부동산 쇼핑몰,회사 택배 배달 식당 중 소기업등 다회선 개통 SMS 가능 file admin 59667   2017-08-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