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스마트폰앱

온누리070 플레이스토어 다운로드
    acrobits softphone
     온누리 070 카카오 프러스 친구추가온누리 070 카카오 프러스 친구추가친추
     카카오톡 채팅 상담 카카오톡 채팅 상담카톡
    
     라인상담
     라인으로 공유

     페북공유
    
     PAYPAL
     
     PRICE
     

pixel.gif

    before pay call 0088 from app


하루에 수도 없이 만지작거릴 뿐만 아니라 우리의 신체 반경 1m이상을 벗어나지 않던 녀석! 바로 휴대폰입니다. ‘휴대폰 없이 일주일동안 버틸 수 있습니까?’라는 질문에 ‘YES’라고 대답하는 사람은 과연 몇이나 될까요? 그만큼 휴대폰은 우리 일상 속에서 정말 없어서는 안 될 만큼 자연스레 자리 잡혀 있는데요. 익숙한 것만큼이나 잘 알 것 같은 휴대폰에 관한 상식들! 하지만 그런 휴대폰에게도 우리가 모르고 있는 상식들이 있는데요. 모르고 지나쳤던 일상속의 휴대폰 상식들을 하나하나 자세히 살펴볼까요? 


   ▲ 우리의 일상 속에 자리 잡힌 휴대폰



★ 휴대폰 충전에 숨겨진 비밀!
우리는 일상 속에서 휴대폰 배터리를 충전하던 중 충전램프가 녹색으로 바뀌면 '아 충전 다됐네.'하고 충전 잭을 뽑습니다. 하지만! 여기엔 우리가 몰랐던 숨겨진 사실이 있는데요. 바로 충전램프의 녹색이 의미하는 것이 100% 충전된 상태가 아니라는 겁니다. 모르셨죠? 충전램프의 상태가 적색에서 녹색으로 바뀌었을 때는 85%정도 충전된 상태라고 해요. 때문에 충전 중 충전램프가 녹색으로 바뀌어도 충분한 충전을 위해서는 1시간가량 더 충전해주어야 100% 배터리가 충전된다고 합니다. 넉넉한 휴대폰 배터리를 위해 충전기의 충전램프가 녹색으로 바뀌어도 1시간가량 더 연결해놓는 센스~ 발휘해 봅시다.


▲ 배터리 충전중인 휴대폰 



★ 휴대폰 액정화면으로 사진 속 적목현상 없애기!
저녁이나 어두운 곳에서 사진을 찍다보면, 적목현상으로 인해 동공 부분이 붉게 나타나 귀신같이 보일 때가 있어 불편할 때가 있는데요. 포토샵을 사용하거나, 기능 좋은 디지털 카메라를 사용하여 적목현상을 없앨 수 있긴 하지만 포토샵을 할 줄 모르는 경우, 보유하고 있는 디지털 카메라가 적목현상을 제거할 수 없는 기종이라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걱정 마십쇼! 바로 휴대폰의 액정화면만 있다면 이러한 적목현상을 해결할 수 있답니다. 바로 휴대폰 액정화면을 3초 정도 보고 사진을 찍으면 적목현상을 방지할 수 있는데요. 신기하지 않나요? 휴대폰 액정화면을 바라볼 경우 휴대폰의 밝은 빛이 일시적인 동공의 수축을 가져오게 되면서, 혈관에 반사되는 빛을 줄여주기 때문에 적목현상을 없애는 주는 것이라고 해요. 적목현상! 이제 불편해하지 마시고 3초의 시간과 휴대폰 액정화면을 이용하여 적목현상 없는 예쁜 얼굴을 찍어 봅시다.


 


▲ 그냥 사진을 찍었을 때와, 휴대폰 액정을 3초간 보고 찍었을 때의 사진 비교



★ 휴대폰 속의 전자계산기 하나면 그녀의 전화번호를 알 수 있다!
마음에 드는 그녀를 발견했는데 어떻게 다가가 그녀의 연락처를 물어볼지 고민하는 당신! 이 방법 하나면 마음에 드는 그녀의 전화번호를 손쉽게 알아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재미난 방법으로 인해 그녀의 관심 또한 끌 수 있는데요.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Step 1. 그녀에게 다가가 전화번호 앞자리를 누르라 부탁합니다.
Step 2. 여기에 x250, x80을 하라고 한 뒤, 계산기를 돌려받습니다.
Step 3. 자리에 돌아오면서 깔끔하게 2로 나누어 봅니다. 신기하게 그녀의 전화번호 국과 번호가 뜹니다.
Step 4. 자리에 돌아가 그녀에게 문자를 보냅니다.



 

★ 휴대폰 대기음으로 수신자 상태 알아보기!

상대방의 핸드폰에 전화를 걸었을 때, 상대방의 핸드폰 상태에 따라서 통화대기음과 음성멘트가 다르다는 점 알고 계셨나요? 상대방의 전화기 상태에 따라 신호음의 길이가 다른 것은 통신사와 관련이 있다고 합니다. 통신사에 따라 통화대기 시간은 5초 정도의 차이가 있고, 음성멘트 내용도 대동소이하지만 우리나라는 통신사마다 동일한 교환기를 사용하기 때문에 거의 비슷한 현상이 나타난다고 해요. 그럼 상대방의 핸드폰에 전화를 걸었을 때, 대기음에 따른 수신자의 상태를 한번 알아볼까요?


☞ 1. 상대방의 전원이 켜져 있는 상태에는 통화 대기 시간이 1분내외정도 됩니다.
☞ 2. 상대방이 전원버튼을 눌러 전원을 꺼놓았을 경우에는  전원이 꺼져 있어 음성 사서함으로 연결되며 「삐~ 소리 후 통화료가 부과됩니다.」라는 멘트가 나옵니다.
☞ 3. 상대방이 배터리를 빼놓았을 경우에는 신호음이 약 15초 정도 울린 후 연결이 되지 않아 음성 사서함으로 연결되며 「삐~ 소리 후 통화료가 부과됩니다.」라는 멘트가 나옵니다. (전원버튼을 눌러 휴대전화를 껐을 경우에는 「전원이 꺼져 있습니다.」라는 안내 멘트가 나오지만 그냥 배터리를 뺐을 때는 수 초 동안 신호가 가다가 안내멘트가 나오는데요. 그 이유는 배터리를 그냥 빼버리면 기지국에서 단말기 상태를 모르기 때문에 단말기를 계속 찾는 동안 신호음이 울리는 것이라고 해요.)
☞ 4. 상대방이 통화불능 지역에 있는 경우에는 (1) 신호음이 약 15초 정도 울린 후 연결이 되지 않아 음성 사서함으로 연결되며 「삐~ 소리 후 통화료가 부과됩니다.」라는 멘트가 나오며 (2) 벨소리가 30초 내외로 울립니다.



★ 발신자 표시제한으로 전화가 왔을 때 그 사람이 누군지 알아내기!

발신자제한번호로 전화한 상대방을 알아내는 방법
전화국에 발신정보 없는 전화 수신거부 신청하시고, 그 후에 그런 전화가 걸려오면 [*]버튼을 4초가량 누르고, 상대방이 스스로 전화를 종료한 후 10초정도 지난 후에, 바로155번으로 전화를 걸어 문의하면 상대방 전화번호를 알 수 있습니다. 


 

발신자제한번호가 찍힌 전화를 아예 못 오게 하는 방법
☺ [*] 버튼을 누르고 다시 [68]번과 [#] 버튼을 누릅니다.
☺ 사용하시는 서비스 업체(SKT, KFT 등)의 사이트에 로그인 하여, "발신 정보 표시 제한 전화 거부" 라는 서비스를 신청합니다. (사용료 없는 무료 서비스)
☺ 인터넷으로 하기 힘들 경우, 핸드폰 통신사의 안내센터 114로 전화 하여 상담원에게 직접 신청 합니다.
‘집전화로는 169를 앞에 붙이고, 휴대폰으로는 *23#을 붙이고 전화를 걸면 발신자제한으로 뜬다!’ 라는 상식. 이 상식은 어느 정도 많이 알고 계실 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발신자 표시제한으로 전화가 왔을 때 그 사람이 누군지 알아내는 방법은 아마 많이 모르실텐데요. 발신자제한번호로 귀찮도록 전화가 전화 올 때, 그 상대편의 번호를 알아내어 따끔하게 혼을 내어주는 방법! 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아예 그런 전화를 못 걸려오도록 하는 방법도 알려드리겠습니다.





          
                                                 ▲ 발신번호표시제한 표시들



★ 상대방 핸드폰 꺼져 있으면 바로 끊으세요!
상대방 핸드폰이 꺼져 있는 걸 모르고 전화를 걸면 이런 멘트가 나오지요. “고객님의 전원이 꺼져 있습니다. 음성사서함으로 연결 시 통화료가 부과됩니다.” 사실 많은 사람들이 이 말이 나올 땐 요금이 안 올라가고 음성사서함을 이용할 때만 요금이 올라가는 줄 아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고객님의 전원이 꺼져있습니다.”라는 말이 끝나기가 무섭게 돈은 빠져나가게 되어있다고 합니다. '음성'에 '음'자만 나오면 바로 돈을 먹는 것이지요. SK, KTF 등등 모든 핸드폰 업체들이 "고객의 전원이 꺼져 있습니다." 이 말까지만 무료서비스가 되게 하고, 그 다음 멘트부터는 무조건 요금이 부과되게 해 놓았다고 합니다. ‘음성'의 ‘음’자만 나와도 돈을 먹어버리는 슬픈 현실. 이젠 상대방 핸드폰의 전원이 꺼져있음을 확인함과 동시에 바로 전화를 끊는 스피드를 보여줍시다.









★ 전화할 때는 통화 버튼을 누르고 3~4초 기다리세요!
휴대전화는 일반 전화에 비해 발생하는 전자파가 세 배 가량 높다고 해요. 또한 전화가 연결되는 순간 발생하는 전자파가 통화 중일 때보다 20배나 많다고 합니다. 특히 임신 3개월의 태아와 어린이는 전자파에 민감하므로 임산부나 어린이는 오랜 시간 휴대전화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때문에 휴대폰을 쓸 때 통화 버튼을 누르고 3~4초 기다리신 뒤에 귀에 휴대폰을 가져오는 게 좋다고 해요. 통화버튼을 누르시고 3~4초간 핸드폰을 멀리 두는 습관! 꼭 기억하세요.


이밖에도 대마도에 가면 한국 휴대전화로 로밍서비스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점과, 휴대폰을 머리위에 올려놓으면 진동이 와도 진동을 못 느끼는 점, 일반 전화의 송화 부분에 휴대폰 키소리를 입력하면 일반 전화가 키소리를 인식하여 전화가 걸리게 되는 점 등의 신기한 사실들이 많이 있는데요. 많이 도움 되셨나요? 몰랐던 상식들은 기억하며, 알았던 상식들은 또 한번 되새기며 일상생활에서의 휴대폰 상식을! 유용하게 활용해 봅시다.^^

 

 


조회 수 :
12612
등록일 :
2012.05.11
22:08:56 (*.160.42.233)
엮인글 :
http://webs.co.kr/index.php?document_srl=5186&act=trackback&key=eba
게시글 주소 :
http://webs.co.kr/index.php?document_srl=5186
List of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