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통신법률

온누리070 플레이스토어 다운로드
    acrobits softphone
     온누리 070 카카오 프러스 친구추가온누리 070 카카오 프러스 친구추가친추
     카카오톡 채팅 상담 카카오톡 채팅 상담카톡
    
     라인상담
     라인으로 공유

     페북공유

   ◎위챗 : speedseoul


  
     PAYPAL
     
     PRICE
     

pixel.gif

    before pay call 0088 from app


http://www.ktword.co.kr/word/abbr_view.php?m_temp1=877


1. 다주파 부호방식 (푸쉬버튼 전화기)

  ㅇ MFC (다주파 부호)
     - 2 이상의 주파수로, 1개 디지트시그널링을 만드는 `부호 생성 방식`을 일컬음
        . 보통은 푸쉬버튼에 의해 신호가 발생됨. 이렇게 발생된 디지트 신호를 DTMF 신호라함

  ㅇ DTMF (다 주파수에 의한 이중 톤 구성)
     - 보통의 푸쉬버튼 전화기에서 MFC에 의해 구성된 2개의 음성대역 주파수를
       혼합한 신호로써 숫자 정보를 송출하는 `신호 방식`
        . 대역내(In-band) 신호방식의 일종임  ☞ CAS(채널결합신호방식), 선택신호 등 참조
        . 가입자 단말(전화기)로부터 통신망으로 송출하는 신호 
           .. 착신 전화번호,공통서비스식별번호 등

  ㅇ 표준 : ITU-T Q.23 (Technical features of push-button telephone sets, 1988년) 


2. DTMF 장점전화기에서 교환기쪽으로 다이얼링하는 구형의 회전식 로타리 방식 보다 선호됨
  ㅇ 다이얼링 속도가 빠르고, 다이얼링 오류발생 적음
  ㅇ 신호장치의 점유시간이 짧음
  ㅇ 디지트 조합에 의한 정보종류가 많아 특수서비스 기능 부여 용이
  ㅇ 선택신호의 송출을 빠르게 할 수 있고, 회선 장애와 외부 방해에 강하다.


3. DTMF 전화기 버튼 例

  ㅇ 일명 `푸쉬버튼 전화기`,`MFC 전화기` 등으로 불리움
     
     - 0-9의 숫자와 별표(*) 및 우물정(#) 등의 버튼이 있어서,
       저군 주파수 및 고군 주파수 중 각 1개씩 조합되어 선택신호를 송출
     - 우측 A~D는 일반적으로 잘 안쓰이나, 군대 등에서 일부 사용됨


4. DTMF 푸시버튼 신호 기술적 특징저주파군과 고주파군의 각 4개 주파수에서 2개 주파수의 조합으로 1 개의 디지트 펄스 구성
     - 속도               : 11 디지트/초
     - 디지트 간 휴지시간 : 최소 50ms
     - 디지트 지속시간    : 최소 40ms
     - 주파수 오차        : ±1.8%
     - 주파수 왜곡        : 20% 이하
조회 수 :
1621
등록일 :
2019.11.11
23:18:20 (*.128.149.25)
엮인글 :
http://webs.co.kr/index.php?document_srl=3320879&act=trackback&key=368
게시글 주소 :
http://webs.co.kr/index.php?document_srl=3320879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13 Online Tone Generator DTMF 톤 admin 2019-11-11 1893
» MFC, DTMF Multi-Frequency Code, Dual Tone Multi-Frequency 복합주파수 신호방식, 다 주파 부호, MFC 전화기 admin 2019-11-11 1621
11 제84조의2(전화번호의 거짓표시 금지 및 이용자 보호) admin 2019-11-09 1481
10 별정통신 법인설립 admin 2018-07-01 3817
9 개인정보 취급약관 file admin 2018-05-06 3825
8 SI 프로젝트에서 GPL라이선스가 포함된 경우 소스 공개 범위는? admin 2018-02-28 4236
7 GNU GPL에 대한 빈번한 질문들 한글 영어 프랑스어 폴란드어 등등 admin 2018-02-28 4346
6 개인정보취급약관 admin 2017-06-22 5217
5 제이에스솔루션 인터넷전화 서비스 이용 약관 admin 2017-06-22 5199
4 그로벌 비지니스 에티켓 file admin 2012-04-07 9001
3 친절은 경쟁력이다. admin 2012-03-10 8609
2 고객만족서비스 불만고객 응대 admin 2012-03-10 8885
1 고객만족서비스 매너는 경쟁력이다 1 admin 2012-03-10 88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