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번호 가입

온누리070 플레이스토어 다운로드
    acrobits softphone
     온누리 070 카카오 프러스 친구추가온누리 070 카카오 프러스 친구추가친추
     카카오톡 채팅 상담 카카오톡 채팅 상담카톡
    
     라인상담
     라인으로 공유

     페북공유

   ◎위챗 : speedseoul


  
     PAYPAL
     
     PRICE
     

pixel.gif

    before pay call 0088 from app


#1 서울 영등포구에 사는 박 모씨는 차량 앞에 써놓은 전화번호를 050으로 바꾼 뒤 스팸이 더 이상 늘지 않는다. 개인 전화번호가 외부에 노출되지 않기 때문이다. 050으로 걸려오는 스팸 전화나 문자가 늘어나도 050 번호를 새로 부여받으면 된다. 

#2 A사에서 영업을 담당하는 김 모씨는 최근 실적이 올랐다. 050 번호로 개인 휴대폰과 회사 전화를 통합한 이후부터다. 고객이 걸어온 전화를 놓치지 않으니 불만이나 요청 사항을 제 때에 대응할 수 있었다. 전화번호도 하나만 알리면 되니 편하다. 

최근 개인정보 유출 문제가 사회문제로 대두되면서 일반 사용자를 대상으로 한 050 안심번호 서비스가 주목받고 있다. 지금까지 안심번호는 개인보다는 기업이 고객 정보를 노출하지 않으려고 주로 썼다. 택배기사나 대리운전기사가 고객에게 전화를 걸 때 사용하는 일회용 안심번호가 대표적이다. 

안심번호는 050으로 시작하는 번호를 부여받아 실제 휴대폰이나 집전화로 착신 전환해준다. 사용자는 실제 번호를 알리지 않아도 되고 여러 번호를 통합할 수도 있다. 세종, 한국케이블텔레콤을 비롯 이통 3사가 제공한다. 사업자별로 0502~0509까지 다른 번호를 쓴다. 이들이 보유한 통신망을 이용해 서비스를 제공하는 별정통신사업자도 여럿이다. 요금은 별정통신사업자가 더 저렴하다. 이동통신 알뜰폰과 같은 형태다. 

SK텔레콤은 최근 프리미엄 통신 혜택 프로그램 `T 시그니처`를 출시하면서 이용 고객에게 안심번호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0506으로 시작하는 기존 안심번호 서비스인 `T안심콜` 라이트를 무료로 이용하도록 했다. 개인정보 노출을 꺼려하는 프리미엄 고객을 배려했다. 안심번호를 자주 바꿀 필요가 있거나 용도별로 여러 번호를 쓰려면 라이트가 아닌 T안심콜을 신청하면 된다. 한 달 기본요금은 부가세 포함해 2200원이다. 

KT에서는 `0502평생번호`라는 서비스로 제공한다. 앞자리가 0502다. 기본료 월 1100원이다. 해당 번호로 한 달에 10회 이상 전화가 걸려오면 면제다. 50명 이상 단체 가입해도 면제다. 상대방이 전화를 걸었을 때 이동전화나 집, 사무실 등 등록된 번호를 듣고 선택하는 플러스형 상품도 있다. 

LG유플러스 고객은 `050안심300` 요금제를 이용할 수 있다. 0505를 쓴다. 한 달에 부가세 포함해 3300원이다. 050 번호로 발신 통화 월 300분을 제공한다. 택배기사나 대리기사 등 일회용 050 번호 통화량이 많은 고객을 위한 서비스다. 050 번호는 휴대폰 무료통화 대상이 아니기 때문이다. 

별정통신업체에서도 유사 서비스를 제공한다. 대부분 앱 형태다. 주차에 필요한 착신전환 서비스만 위주다. 일부 요금이 발생하는 서비스도 있지만 수신만 하면 무료다.

케이에프텔의 `메이드샷`도 안심번호 서비스가 무료다. 하지만 안심번호를 한 달에 10번이나 마음대로 바꿀 수 있고 문자나 팩스 수신도 가능하다. 단 송신할 때는 건당 요금이 발생한다. 한국케이블텔레콤(KCT)의 0508 번호를 사용한다. 

업계 한 관계자는 “일반 사용자도 모르는 사이에 050 번호는 이미 쓰이고 있다”며 “기업고객과 달리 개인 사용자는 거의 무료라 필요에 맞게 활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050 안심번호 이용방법 : 사용 중인 통신사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거나 앱을 이용해 안심번호나 평생번호 서비스를 신청하면 된다. 무료로 이용하려면 메이드샷처럼 별정통신업체가 제공하는 앱을 내려받아야 한다. 앱을 실행하고 기존 번호를 등록한 뒤 새 번호를 부여받으면 바로 쓸 수 있다. 

<050 안심번호 서비스 비교> 

050 안심번호 서비스 비교
조회 수 :
22328
등록일 :
2017.07.30
13:50:13 (*.160.88.18)
엮인글 :
http://webs.co.kr/index.php?document_srl=3310373&act=trackback&key=0a4
게시글 주소 :
http://webs.co.kr/index.php?document_srl=3310373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88 070 번호 050 번호연동 통신사 유선전화 무선전화 발신 회선 연동 필요하신분 연락 admin 25464   2017-09-14
 
87 오토콜 오토다이얼러 프로그램 텔레마켓 티엠 TM 서비스 file admin 29133   2017-09-01
 
86 회사 사무실에 자동 응답 업무 안내 시스템 내부 담당자별 내선번호 전화 자동 연결 admin 28340   2017-08-30
 
85 영리목적 문자 SMS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 50조(법규내용) admin 31213   2017-08-26
 
84 080 수신거부 서비스 Freepbx 콜센터 ippbx admin 25790   2017-08-26
 
83 Difference between a Call Center and Customer Service admin 38934   2017-08-24
 
82 휴대폰으로 KT 문자 고객센터 114 이용안내 매뉴 admin 28109   2017-08-24
 
81 국세청 126 콜센터 ARS 매뉴 file admin 27286   2017-08-24
 
80 교보생명 콜센터 1588-1001 ARS 매뉴 file admin 26974   2017-08-24
 
79 KT 비즈메카 콜센터 서비스 구성도 및 기능 file admin 29027   2017-08-24
 
78 정부 조달 콜센터 ARS 1588-0800 음성 매뉴 file admin 27100   2017-08-24
 
77 전남 대학교 병원 ARS 1899-0000 음성 매뉴 file admin 25197   2017-08-24
 
76 Tplus ARS 매뉴 구성도 1877-9114 file admin 26558   2017-08-24
 
75 흥국 생명 콜센터 ARS 구성도 매뉴 1588-2288 file admin 28892   2017-08-24
 
74 수협 텔레뱅킹 ARS 구성도 및 음성 매뉴 1588-1515 1644-1515 file admin 26571   2017-08-24
 
73 콜센터 상담원의 고충과 통화 끊을 권리 admin 64706   2017-08-23
 
72 LG U+ 콜센터 IPCC CLOUD file admin 24030   2017-08-23
 
71 삼성전자 콜센타 고객센터 고도화 내용 IPCC file admin 24549   2017-08-23
 
70 소형 업무용 콜센타 구축 및 필요 기능 admin 24687   2017-08-22
 
69 취업정보 ARS 안내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 file admin 22521   2017-08-22
 
68 ARS IVR 건강보험 관리공단 음성 시나리오 사례 file admin 25868   2017-08-22
 
67 자동응답시스템 [Automatic Response System] 응답내용 업무적용 고려사항 admin 22649   2017-08-22
 
66 ARS IVR 공연안내 음성 시나리오 사례 file admin 23999   2017-08-22
 
65 ARS IVR 우유 대리점 음성 시나리오 사례 file admin 24860   2017-08-22
 
64 ARS IVR 여객터미널 음성 시나리오 사례 file admin 25270   2017-08-22
 
63 ARS IVR 쇼핑몰 음성 시나리오 사례 file admin 22957   2017-08-22
 
62 ARS IVR 프렌차이즈 음성 시나리오 사례 file admin 24572   2017-08-22
 
61 회사 ARS IVR 기본 시나리오 음성 file admin 28697   2017-08-22
 
60 ARS IVR 호텔 음성 시나리오 사례 file admin 23733   2017-08-22
 
59 콜센터 구축 관련 고려 사항 admin 22212   2017-08-20
 
58 CTI 콜센터 구축문의 참조 admin 23739   2017-08-20
 
57 콜센터 구축 문의 컨설팅 참조 admin 22067   2017-08-20
 
56 콜센터 구축시 고려해야 하는 사항들 admin 21867   2017-08-20
 
55 SNS 콜센터 admin 23913   2017-08-20
 
54 웹사이트 발주자관리자를 위한 행정공공기관 웹사이트 구축‧운영 가이드 file admin 24966   2017-08-20
 
53 "고객님~" 건보공단 '모두 외주'...심평원 '모두 정규직' 기관 감정 노동자 형황 file admin 21886   2017-08-20
 
52 인바운드 아웃바운드 콜센타 IPCC 주요 기능 과 설명 admin 22087   2017-08-20
 
51 한국콜센터 경영 아카데미 admin 21788   2017-08-20
 
50 콜센터 아웃소싱 주요 기능 ASP admin 21806   2017-08-20
 
49 [서비스산업 노동과정과 실태 14] 콜센터 상담원 노동과정과 실태 admin 26658   2017-08-20
 
48 CRM 솔루션 기능 및 개요 admin 21672   2017-08-20
 
47 PDS 오토콜 솔루션 기능 및 정의 admin 23460   2017-08-20
 
46 아웃소싱 컨택센터 적용사례 file admin 21599   2017-08-20
 
45 머신러닝, 챗봇, 인공지능(AI) - 마이크로소프트의 핫 키워드 심층해석 admin 24035   2017-08-20
 
44 콜센터의 딥러닝 솔루션 적용 사례, 인공지능 클라우드 마인즈랩 admin 22887   2017-08-20
 
43 우수 콜센터 IBK기업은행 한화생명 KT 신한카드 신한은행 삼성생명 삼성카드 삼성화재 admin 24420   2017-08-20
 
42 콜센터란 무엇인가? 기업 개인 병원 등을 비교하여 필요성 효용성 인식 admin 40728   2017-08-20
 
41 미국311콜센터 벤치마킹 결과보고서 file admin 20820   2017-08-19
 
40 병원콜센터의 성공적인 운영방법과 데이터 관리방법 admin 20895   2017-08-19
 
39 병원콜센터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admin 20526   2017-08-19
 
38 개선된 컨택센터 및 IVR 기능, 장소 제약 없는(사무실, 재택, 외근 중) 업무 지원 admin 20296   2017-08-19
 
37 기업용 전화 PBX IPPBX 는 집 사무실 관리실 회사 본사 지사 보험 은행 쉽게 사용가능 admin 21760   2017-08-19
 
36 PBX (private branch exchange) ; 사설교환기 admin 22778   2017-08-19
 
35 KT vs. LGU+, "우리가 더 낫다"..'클라우드 콜센터' 경쟁 admin 20485   2017-08-19
 
34 인터넷 사설교환망(IPPBX) 싸게 구축해보시죠 admin 22106   2017-08-19
 
33 ♣ PBX(Private Branch eXchange) ♣ IVR(Interactive Voice Response) ♣ CTI admin 21410   2017-08-19
 
32 콜센터 IPCC(Internet Protocol Contact Center) 설명 admin 20750   2017-08-17
 
31 인바운드 콜센터란 ? Screen Pop-up (팝업) System IVR CRM admin 20410   2017-08-17
 
30 아웃바운드 콜센터란 ? admin 22538   2017-08-17
 
29 PC 에서 팩스 송수신 전송 장당 10원 ~ 20원, 수신 무료 , 070가입 050가입 admin 21733   2017-08-15
 
28 컴퓨터로 팩스보내기 받기 admin 22508   2017-08-15
 
27 PC 노트북 컴퓨터로 팩스 보내기 받기 방법 FAX 070 050 번호 사용 간편 업무용 개인용 file admin 24320   2017-08-15
 
26 CTI IPCC IPPBX 기능 admin 21087   2017-08-15
 
25 컨택센터 (IPCC) : 컴포넌트 & 플러그인 (Component & Plugin) admin 21588   2017-08-15
 
24 CTI 부가서비스 : IVR (ARS) admin 20428   2017-08-15
 
23 ARS(전화자동응답시스템)서비스 개선 방안 연구 file admin 20608   2017-08-13
 
22 전화 업무가 많은 기업을 위한 All in one 서비스 안내 admin 20202   2017-08-13
 
21 Auto Call 시스템 admin 20236   2017-08-13
 
20 콜센터 시스템 실제 기능 admin 20981   2017-08-13
 
19 콜 센터에서의 IVR 연결 방식에 따른 고객 서비스 향상에 관한 연구 file admin 20223   2017-08-13
 
18 IPPBX diagram file admin 21114   2017-08-05
 
17 IPPBX 자체 보유 중인 회사 개인 등 요금절약 최대한 품질좋은 회선 연동 국내 유선 무선 admin 21520   2017-08-05
 
16 Brand New Sealed FreePBX Calling Features Business Features admin 20331   2017-08-05
 
15 IPPBX 보안서약서 file admin 21149   2017-08-05
 
14 IPPBX 도입효과 요금절감 편리성 file admin 23336   2017-08-05
 
13 IPPBX 기초설명 admin 20943   2017-08-05
 
12 IPPBX 의 장점 admin 19749   2017-08-05
 
11 IPPBX 여러가지 기능 설명 정리 file admin 24157   2017-08-05
 
10 IPPBX 070 ,전국 대표번호 콜센터 여행사 부동산 쇼핑몰,회사 택배 배달 식당 중 소기업등 다회선 개통 SMS 가능 file admin 70155   2017-08-01
 
9 050 관심집중 안심번호서비스 평생번호서비스 admin 19897   2017-08-01
 
8 050 평생번호 안심번호 10명이상 단체 가입시 기본료 면제 admin 21452   2017-08-01
 
7 050 평생번호 개인번호 유의사항 admin 21179   2017-08-01
 
6 050은 개인정보 보호 등의 이유로 이용중인 전화 번호를 노출하고 싶지 않을 때 admin 21171   2017-08-01
 
5 0505 개인번호 서비스안내 및 이용혜택 admin 22158   2017-07-30
 
» 050 안심 번호로 개인정보 지킨다 admin 22328   2017-07-30
#1 서울 영등포구에 사는 박 모씨는 차량 앞에 써놓은 전화번호를 050으로 바꾼 뒤 스팸이 더 이상 늘지 않는다. 개인 전화번호가 외부에 노출되지 않기 때문이다. 050으로 걸려오는 스팸 전화나 문자가 늘어나도 050 번호를 ...  
3 050 평생번호 팩스번호 안심번호 admin 21658   2017-07-30
 
2 050 안심번호 평생번호 개인 기업 회사 제공 admin 21369   2017-07-30
 
1 050 안심번호란 무엇인가? admin 21777   2017-07-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