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번호 가입

온누리070 플레이스토어 다운로드
    acrobits softphone
     온누리 070 카카오 프러스 친구추가온누리 070 카카오 프러스 친구추가친추
     카카오톡 채팅 상담 카카오톡 채팅 상담카톡
    
     라인상담
     라인으로 공유

     페북공유

   ◎위챗 : speedseoul


  
     PAYPAL
     
     PRICE
     

pixel.gif

    before pay call 0088 from app







과거에 아니 지금도 IPPBX를 구축하려면 굉장히 많은 비용이 들어가는 것으로 알고 있는 사람들이 대부분일 것입니다. 기존 아날로그방식의 PBX에 비하여 더 많은 기능을 제공하고 있고 또 더 많은 기능들이 확장되고 있으니 그렇게 생각할 수도 있겠죠.

더욱이 IPCC(IP Contact Center), 즉 콜센터를 만든다면 시스코의 제품과 소프트웨어로 구축했을 때 최소한 몇억원은 들어갈 프로젝트가 될 것입니다.

IPPBX는 크게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로 구성이 되며 소프트웨어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Digium사에서 오픈소스로 제공하는 ‘Asterisk’ 제품을 이용할 경우에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료 오픈소스이긴 하지만 매우 안정적이면서도 상용제품에 비하여 손색없는 제품이기에 장비만 있으면 IPPBX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PBX는 사설교환망으로, 외부에서 들어온 Call을 구내에서 분배해주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IPPBX는 070 등 인터넷 전화에서 오는 Call을 분배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기존의 아날로그 PBX가 수행하던 PSTN(일반전화) Call을 분배하는 역할도 수행합니다.

Diguim사에서 판매하고 있는(물론 다른 회사의 제품도 가능합니다만) TDM카드가 장착된 리눅스 장비로 기존의 일반 전화선이 연결이 되어 일반 전화에 대한 분배도 가능한 겁니다.

아, 물론 개인 자리마다 인터넷 전화기(일반전화보다는 다소 비쌈)에 랜(Lan)이 꽂혀 있어야 하겠죠. 그렇지 않고 일반전화기를 인터넷전화처럼 사용할 수 있는 장비를 사용한다면 일반전화기를 연결할 수도 있기는 합니다.

외부에서 전화가 걸려오면 우선 IVR을 통해 안내가 나갑니다. Asterisk에는 IVR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주식회사 땡땡땡입니다. 영업팀은 1번, 총무팀은 2번, 연구소는 3번…” 번호를 누르면 미리 설정되어 있는 해당 전화기가 울립니다.

Asterisk에서는 녹취기능도 제공합니다. 기존의 아날로그망에 녹취 서버를 붙이기 위해서는 많은 투자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IPPBX에서는 이 역시 저장공간만을 확보한다면 무료로 구축이 가능합니다.

만약 위의 기능들이 필요한 회사라면 정말 환상적인 제안입니다. 고가의 장비가 필요한 것도 아니고 고가의 소프트웨어가 필요한 것도 아니니 말이죠.

하지만, 외국의 무료 오픈소스를 이용하다보니 관리하기 위한 관리화면(예를 들어 공유기의 경우에도 192.168.1.1 등의 주소로 장비에 접속하여 각종 설정을 하는 것과 같은)이 모두 영어이고 어느 정도 기술적인 이해도가 없다면 쉽게 설정을 할 수 없기에, 기술지원이 가능한 고가의 제품을 사용하는 것에 비하면 불편하겠죠.

하지만, 최근 Asterisk 기반으로 관리화면 등을 한글화하고 한국적 설정사항들을 프리셋하여 제품이 출시되고 있어 앞으로 중소기업들도 IPPBX를 쉽게 구축할 수 있는 날이 올 것 같습니다

조회 수 :
22100
등록일 :
2017.08.19
19:38:01 (*.160.88.18)
엮인글 :
http://webs.co.kr/index.php?document_srl=3310767&act=trackback&key=446
게시글 주소 :
http://webs.co.kr/index.php?document_srl=3310767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88 070 번호 050 번호연동 통신사 유선전화 무선전화 발신 회선 연동 필요하신분 연락 admin 25456   2017-09-14
 
87 오토콜 오토다이얼러 프로그램 텔레마켓 티엠 TM 서비스 file admin 29128   2017-09-01
 
86 회사 사무실에 자동 응답 업무 안내 시스템 내부 담당자별 내선번호 전화 자동 연결 admin 28328   2017-08-30
 
85 영리목적 문자 SMS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 50조(법규내용) admin 31204   2017-08-26
 
84 080 수신거부 서비스 Freepbx 콜센터 ippbx admin 25781   2017-08-26
 
83 Difference between a Call Center and Customer Service admin 38892   2017-08-24
 
82 휴대폰으로 KT 문자 고객센터 114 이용안내 매뉴 admin 28100   2017-08-24
 
81 국세청 126 콜센터 ARS 매뉴 file admin 27277   2017-08-24
 
80 교보생명 콜센터 1588-1001 ARS 매뉴 file admin 26967   2017-08-24
 
79 KT 비즈메카 콜센터 서비스 구성도 및 기능 file admin 29017   2017-08-24
 
78 정부 조달 콜센터 ARS 1588-0800 음성 매뉴 file admin 27095   2017-08-24
 
77 전남 대학교 병원 ARS 1899-0000 음성 매뉴 file admin 25188   2017-08-24
 
76 Tplus ARS 매뉴 구성도 1877-9114 file admin 26552   2017-08-24
 
75 흥국 생명 콜센터 ARS 구성도 매뉴 1588-2288 file admin 28883   2017-08-24
 
74 수협 텔레뱅킹 ARS 구성도 및 음성 매뉴 1588-1515 1644-1515 file admin 26565   2017-08-24
 
73 콜센터 상담원의 고충과 통화 끊을 권리 admin 64699   2017-08-23
 
72 LG U+ 콜센터 IPCC CLOUD file admin 24022   2017-08-23
 
71 삼성전자 콜센타 고객센터 고도화 내용 IPCC file admin 24543   2017-08-23
 
70 소형 업무용 콜센타 구축 및 필요 기능 admin 24681   2017-08-22
 
69 취업정보 ARS 안내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 file admin 22514   2017-08-22
 
68 ARS IVR 건강보험 관리공단 음성 시나리오 사례 file admin 25860   2017-08-22
 
67 자동응답시스템 [Automatic Response System] 응답내용 업무적용 고려사항 admin 22641   2017-08-22
 
66 ARS IVR 공연안내 음성 시나리오 사례 file admin 23991   2017-08-22
 
65 ARS IVR 우유 대리점 음성 시나리오 사례 file admin 24854   2017-08-22
 
64 ARS IVR 여객터미널 음성 시나리오 사례 file admin 25259   2017-08-22
 
63 ARS IVR 쇼핑몰 음성 시나리오 사례 file admin 22952   2017-08-22
 
62 ARS IVR 프렌차이즈 음성 시나리오 사례 file admin 24562   2017-08-22
 
61 회사 ARS IVR 기본 시나리오 음성 file admin 28693   2017-08-22
 
60 ARS IVR 호텔 음성 시나리오 사례 file admin 23725   2017-08-22
 
59 콜센터 구축 관련 고려 사항 admin 22205   2017-08-20
 
58 CTI 콜센터 구축문의 참조 admin 23733   2017-08-20
 
57 콜센터 구축 문의 컨설팅 참조 admin 22056   2017-08-20
 
56 콜센터 구축시 고려해야 하는 사항들 admin 21861   2017-08-20
 
55 SNS 콜센터 admin 23906   2017-08-20
 
54 웹사이트 발주자관리자를 위한 행정공공기관 웹사이트 구축‧운영 가이드 file admin 24960   2017-08-20
 
53 "고객님~" 건보공단 '모두 외주'...심평원 '모두 정규직' 기관 감정 노동자 형황 file admin 21878   2017-08-20
 
52 인바운드 아웃바운드 콜센타 IPCC 주요 기능 과 설명 admin 22080   2017-08-20
 
51 한국콜센터 경영 아카데미 admin 21783   2017-08-20
 
50 콜센터 아웃소싱 주요 기능 ASP admin 21798   2017-08-20
 
49 [서비스산업 노동과정과 실태 14] 콜센터 상담원 노동과정과 실태 admin 26650   2017-08-20
 
48 CRM 솔루션 기능 및 개요 admin 21667   2017-08-20
 
47 PDS 오토콜 솔루션 기능 및 정의 admin 23453   2017-08-20
 
46 아웃소싱 컨택센터 적용사례 file admin 21593   2017-08-20
 
45 머신러닝, 챗봇, 인공지능(AI) - 마이크로소프트의 핫 키워드 심층해석 admin 24030   2017-08-20
 
44 콜센터의 딥러닝 솔루션 적용 사례, 인공지능 클라우드 마인즈랩 admin 22880   2017-08-20
 
43 우수 콜센터 IBK기업은행 한화생명 KT 신한카드 신한은행 삼성생명 삼성카드 삼성화재 admin 24413   2017-08-20
 
42 콜센터란 무엇인가? 기업 개인 병원 등을 비교하여 필요성 효용성 인식 admin 40721   2017-08-20
 
41 미국311콜센터 벤치마킹 결과보고서 file admin 20815   2017-08-19
 
40 병원콜센터의 성공적인 운영방법과 데이터 관리방법 admin 20886   2017-08-19
 
39 병원콜센터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admin 20518   2017-08-19
 
38 개선된 컨택센터 및 IVR 기능, 장소 제약 없는(사무실, 재택, 외근 중) 업무 지원 admin 20288   2017-08-19
 
37 기업용 전화 PBX IPPBX 는 집 사무실 관리실 회사 본사 지사 보험 은행 쉽게 사용가능 admin 21749   2017-08-19
 
36 PBX (private branch exchange) ; 사설교환기 admin 22771   2017-08-19
 
35 KT vs. LGU+, "우리가 더 낫다"..'클라우드 콜센터' 경쟁 admin 20475   2017-08-19
 
» 인터넷 사설교환망(IPPBX) 싸게 구축해보시죠 admin 22100   2017-08-19
과거에 아니 지금도 IPPBX를 구축하려면 굉장히 많은 비용이 들어가는 것으로 알고 있는 사람들이 대부분일 것입니다. 기존 아날로그방식의 PBX에 비하여 더 많은 기능을 제공하고 있고 또 더 많은 기능들이 확장되고 있으...  
33 ♣ PBX(Private Branch eXchange) ♣ IVR(Interactive Voice Response) ♣ CTI admin 21403   2017-08-19
 
32 콜센터 IPCC(Internet Protocol Contact Center) 설명 admin 20743   2017-08-17
 
31 인바운드 콜센터란 ? Screen Pop-up (팝업) System IVR CRM admin 20403   2017-08-17
 
30 아웃바운드 콜센터란 ? admin 22532   2017-08-17
 
29 PC 에서 팩스 송수신 전송 장당 10원 ~ 20원, 수신 무료 , 070가입 050가입 admin 21727   2017-08-15
 
28 컴퓨터로 팩스보내기 받기 admin 22499   2017-08-15
 
27 PC 노트북 컴퓨터로 팩스 보내기 받기 방법 FAX 070 050 번호 사용 간편 업무용 개인용 file admin 24313   2017-08-15
 
26 CTI IPCC IPPBX 기능 admin 21079   2017-08-15
 
25 컨택센터 (IPCC) : 컴포넌트 & 플러그인 (Component & Plugin) admin 21581   2017-08-15
 
24 CTI 부가서비스 : IVR (ARS) admin 20422   2017-08-15
 
23 ARS(전화자동응답시스템)서비스 개선 방안 연구 file admin 20601   2017-08-13
 
22 전화 업무가 많은 기업을 위한 All in one 서비스 안내 admin 20196   2017-08-13
 
21 Auto Call 시스템 admin 20226   2017-08-13
 
20 콜센터 시스템 실제 기능 admin 20975   2017-08-13
 
19 콜 센터에서의 IVR 연결 방식에 따른 고객 서비스 향상에 관한 연구 file admin 20216   2017-08-13
 
18 IPPBX diagram file admin 21106   2017-08-05
 
17 IPPBX 자체 보유 중인 회사 개인 등 요금절약 최대한 품질좋은 회선 연동 국내 유선 무선 admin 21512   2017-08-05
 
16 Brand New Sealed FreePBX Calling Features Business Features admin 20325   2017-08-05
 
15 IPPBX 보안서약서 file admin 21141   2017-08-05
 
14 IPPBX 도입효과 요금절감 편리성 file admin 23328   2017-08-05
 
13 IPPBX 기초설명 admin 20936   2017-08-05
 
12 IPPBX 의 장점 admin 19742   2017-08-05
 
11 IPPBX 여러가지 기능 설명 정리 file admin 24149   2017-08-05
 
10 IPPBX 070 ,전국 대표번호 콜센터 여행사 부동산 쇼핑몰,회사 택배 배달 식당 중 소기업등 다회선 개통 SMS 가능 file admin 70140   2017-08-01
 
9 050 관심집중 안심번호서비스 평생번호서비스 admin 19892   2017-08-01
 
8 050 평생번호 안심번호 10명이상 단체 가입시 기본료 면제 admin 21447   2017-08-01
 
7 050 평생번호 개인번호 유의사항 admin 21170   2017-08-01
 
6 050은 개인정보 보호 등의 이유로 이용중인 전화 번호를 노출하고 싶지 않을 때 admin 21165   2017-08-01
 
5 0505 개인번호 서비스안내 및 이용혜택 admin 22152   2017-07-30
 
4 050 안심 번호로 개인정보 지킨다 admin 22321   2017-07-30
 
3 050 평생번호 팩스번호 안심번호 admin 21652   2017-07-30
 
2 050 안심번호 평생번호 개인 기업 회사 제공 admin 21362   2017-07-30
 
1 050 안심번호란 무엇인가? admin 21771   2017-07-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