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clien.net/service/board/cm_iphonien/12249955
skt 밴드 퍼펙트 요금제를 사용중입니다.
2016년 10월부터 기본데이터를 소진하더라도 LTE환경에서 페이스타임(mvoip)이 가능했습니다.
그런데 최근(6월부터로 추정)에 페이스타임이 안되길래
통신사에 확인했더니 원칙적으로 안된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일단 관계부서에 다시 문의를 해놓긴했으나,
그동안 나만 잘됐던건지, 통신사 내부정책이 바뀐건지 알길이 없습니다.
편히 잘쓰던게 갑자기 안되니 너무 불편하네요.
데이터는 매일 2기가씩 남아도는데, 뭐하는 짓인지 모르겠습니다.
원래 안되는 게 맞습니다. 밴드요금제 처음 나올 때부터 약관에 데이터통화는 기본제공량 내에서만 가능하다고 나와있습니다. 근데 전 이상하게 매우 잘되고 있어요 어제도 썼습니다. 일일 2기가 내에선 사용 가능한 것 같기도 하고.. 결론은 괜히 힘빼지 마시고 그냥 VPN 우회해서 이용하세요.
이렇게 뜨는데 문자 확인 안하셨나보네요. mVoIP가 님이 말씀하신 데이터 통화 및 영상통화입니다.
라그나님// 원래 표면적인 정책으로는 안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당시에 고객센터와도 통화했는데 이게 내부적으로는 뭔가 있는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그동안 너무 잘 쓰고 있었습니다.
band 데이터 퍼펙트의 기본제공 데이터를 모두 사용하였습니다.
기본제공 데이터가 모두 소진되어 mVoIP 이용제한 됩니다. (WiFi시 무료이용가능)
이후에도 데이터 무제한 이용 가능합니다.(단, 일 2GB 한도 초과 시 이용 속도 제어)
원래 안되는게 맞습니다.
원래 안 되는 게 맞는데 가끔 되네요 ㅇㅅㅇ 띠용~
유감입니다님// 가끔이 아니라 엄청 자주 되네요 띠용~
유감입니다님// 회선별로 다른건지, 아니면 통신사에서 완벽히 못막는건지는 여전히 의문입니다.
전 전국민85인가? 그건데 요즘엔 보이스톡 데이터로 잘되서 뭐가 바뀌었나 싶었는데 그냥 가끔되는거였다니...ㅋㅋㅋㅋㅋㅋ
오늘 고객센터에 동일문제로 문의했었습니다.
왜 이전까지는 문제 없이 잘되더니 지금은 안되냐고?
6월초에 시스템 업그레이드를 하면서 mvoip는 약관에 맞게 다 수정했다고 합니다.
데함에 mvoip 사용불가.
기본제공량 소진시 mvoip 사용불가.
거지같네여 그나마 openvpn 으로 연명하고 있습니다.
매일 전화해서 항의해야겠네요
@하늘기억님 그런데요 태클이 아니고요 순수하게 궁금해서요. 약관에 나와있고 그거 확인하고 가입했는데(확인 후 가입 했어야하죠) 왜 안된다고 항의를 하시는지요. 진짜 궁금해서 여쭙니다.
씨있는수박님// 무슨 말씀인지는 알겠습니다.
저는 이게 정당한 소비자의 요구라고 봅니다.
내가 데이터를 구매했으면, 그 데이터를 내가 페이스타임을 하던 야동을 보던 맘대로 쓸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다양한 통화수단이 있는 상황에서, ‘무료 영상통화’ 300분을 페이스 타임에 적용도 못해주면서, 지난 1년7개월 동안 mvoip를 약관과 다르게 서비스를 하는 등. 자신들의 기술을 완전히 통제도 못하는 통신사에게 정당한 요구를 하는 것입니다.
티전화를 쓰면 해결.. 추가 2g 로 영통 가능합니다
저랑 똑같은 고민이네요. 한동안 잘 쓰다가 6월부터 저 환경에서는 페탐 안되네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