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8 공장초기화를 물어보는 분들이 종종 계셔서 방법을 순서대로 정리해보았다.

우선 
공장초기화를 하면 거이 복구 불가능 상태가 되므로 사진과 메모 전화번호부 등을 반드시 백업후 진행해야 한다.
100%복구는 영원히 할 수 없다고 들었다. (그나마도 일부 복구하려면 업체게 비싸게 맡겨야 한다.)

꼭 백업 먼저!!


갤럭시 노트8 초기화하기
첫번째 방법은 화면이 켜지는 경우 청소하기 위해 초기화 하는 방법으로 간단하게 설정메뉴에서 초기화 할 수 있다.
두번째 방법은 비번을 잃어버리거나 중고로 판매하기 전에 완전히 공장초기화 하기 위해 버튼을 사용하는 방법이다.


갤럭시 노트8 초기화 첫번째 방법

노트8 설정 > 일반 > 초기화 > 디바이스 전체 초기화 > 초기화

위 순서대로 클릭하면 스마트폰 안에 저장된 앱과 사진등의 파일을 비롯한 모든 정보를 삭제 할 수 있다.
노트8이 오래 써서 느려지거나 앱충돌등의 문제가 자주 발생하면 파일 백업후 초기화를 하면 좀 더 가볍게 사용 할 수 있다.
나는 이전 스마트폰도 마찬가지로 6~7개월에 한번씩 초기화를 했었다. ( < 초기화하고 다시 앱깔고 정리하는걸 은근 즐김)

 

설정을 열고 일반 - 초기화 버튼을 누르면 세가지 방식의 초기화 메뉴가 나온다.

디바이스 전체초기화를 하면 공장초기화와 비슷하게 모든 것을 한방에 삭제 가능!
디바이스 전체 초기화로 들어오면 간단하게 삭제 항목을 보여주고 하단에 초기화 버튼을 누르면 초기화가 진행된다.

 



*참고*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는 와이파이 비번/ 블루투스 잡았던 기기목록 등을 초기화 할 때 사용.

설정초기화는 말그대로 설정만 초기화.
파일은 그대로 있고 벨소리나 볼륨, 알람소리 등이 모두 초기화 된다.




갤럭시 노트8 초기화 두번째 방법

노트8 전원끄기 - "볼륨업(올리기)버튼 + 빅스비버튼 + 전원버튼" 세가지를 동시에 누르기 
- 잠시 기다리면 리커버리모드 진입 - 메뉴 중 "Wipe data/factory reset" 선택 후 전원버튼으로 선택.

예전 갤럭시 시리즈는 홈버튼이 있었는데 갤s8+부터 홈버튼이 사라져 빅스비 버튼으로 바뀌었다.

전원을 끄고 시작한다. 
노트8 비번이나 패턴을 잊은 경우에도 공장초기화로 들어갈 수 있다. (슬프게도 파일은 바이바이..)

소리 크게 높이는 볼륨업버튼과 빅스비버튼, 전원버튼을 동시에 꾹 누른다.
약 3초~5초

 

버튼 상세 위치

 

버튼을 누르면 전원이 켜지고 곧바로 파란색 화면으로 넘어간다.
업데이트 항목이 있나 찾는 것 같은데 항상 실패하더라 ㅋㅋ
요게 약 10~15초 정도 걸리는 것 같다. 은근 길다.

잠시 뒤 이렇게 까만 화면에 안드로이드 리커버리 라는 창이 뜬다.
왼쪽 볼륨 업 다운 버튼을 누르면 위 아래 메뉴로 이동할 수 있다.

볼륨 다운키를 눌러 Wipe data/factory reset 메뉴를 선택하고 기기 오른쪽 전원버튼을 누르면 적용!
yes 하면 돌아올 수 없는 강을 건너게 된다.

( 나는 예를 들기위해 여기까지만... 얼른 Reboot 메뉴로 돌아가 재실행 했다. 아 무서웠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