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통신법률

온누리070 플레이스토어 다운로드
    acrobits softphone
     온누리 070 카카오 프러스 친구추가온누리 070 카카오 프러스 친구추가친추
     카카오톡 채팅 상담 카카오톡 채팅 상담카톡
    
     라인상담
     라인으로 공유

     페북공유

   ◎위챗 : speedseoul


  
     PAYPAL
     
     PRICE
     

pixel.gif

    before pay call 0088 from app



  • 위임행정규칙버튼
  • 관련규제버튼

 제84조의2(전화번호의 거짓표시 금지 및 이용자 보호) ① 누구든지 다른 사람을 속여 재산상 이익을 취하거나 폭언ㆍ협박ㆍ희롱 등의 위해를 입힐 목적으로 전화(문자메시지를 포함한다. 이하 이 조에서 같다)를 하면서 송신인의 전화번호를 변작하는 등 거짓으로 표시하여서는 아니 된다.

② 누구든지 영리를 목적으로 송신인의 전화번호를 변작하는 등 거짓으로 표시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여서는 아니 된다. 다만, 공익을 목적으로 하거나 수신인에게 편의를 제공하는 등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다.

③ 전기통신사업자는 거짓으로 표시된 전화번호로 인한 이용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하여 다음 각 호의 조치를 하여야 한다. 다만, 제2항 단서에 따른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는 제외한다.  <개정 2017. 7. 26.>

1. 변작 등 거짓으로 표시된 전화번호의 전화 발신을 차단하거나 송신인의 정상적인 전화번호로 정정하여 수신인에게 송출하기 위한 조치

2. 국외에서 국내로 발신된 전화에 대한 국외발신 안내를 위한 조치

3. 변작 등 거짓으로 표시한 전화번호를 송신한 자의 해당 회선에 대한 전기통신역무 제공의 중지를 위한 조치

4. 그 밖에 이용자 보호를 위하여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이 정하는 사항

④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은 제3항에 따른 조치의 이행 여부를 확인하거나 이용자의 피해가 확산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전기통신사업자에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자료의 열람ㆍ제출을 요청하거나 필요한 검사를 할 수 있다.  <개정 2017. 7. 26.>

1. 변작 등 거짓으로 표시된 전화번호의 전화 발신을 차단한 경우 해당 전화번호, 차단시각, 발신 사업자명

2. 수신자가 변작 등 거짓으로 표시된 전화번호에 대하여 신고한 경우 발신 사업자명

3. 그 밖에 제3항 각 호의 조치 이행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관계 자료

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은 제3항에 따른 조치의 이행 여부를 확인하고 제4항에 따른 조치를 시행하기 위하여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52조에 따른 한국인터넷진흥원에 업무를 위탁하고 이에 소요되는 비용을 지원할 수 있다.  <개정 2017. 7. 26.>

⑥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은 제2항 단서에 따른 정당한 사유, 제3항 각 호에 따른 조치 및 제4항의 이행을 위한 구체적인 절차ㆍ방법을 정하여 고시할 수 있다.  <개정 2017. 7. 26.>

⑦ 제4항에 따른 자료의 열람ㆍ제출 및 검사에 대하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64조제64조의2 및 제69조를 준용한다.

[본조신설 2014. 10. 15.]

조회 수 :
13686
등록일 :
2019.11.09
09:08:03 (*.128.149.25)
엮인글 :
http://webs.co.kr/index.php?document_srl=3320862&act=trackback&key=1a7
게시글 주소 :
http://webs.co.kr/index.php?document_srl=3320862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15 사기 범죄 보이스피싱은 왜 자꾸 일어나는가? 대포폰 대포사업자 대포통장 대포사이트 admin 2023-05-19 8428
14 보이스피싱대책)) 사기수법 대포폰 대포사업자 대포통장 대포사이트 방지 대책마련 admin 2023-05-09 8257
13 보이스피싱 사기 대응 성과 및 대책 본인확인이 핵심이다. admin 2023-05-09 10101
12 판결) 본인확인절차 소홀히 한 보험사도 50% 책임, 피해방지 노력 안했다면 배상 책임 admin 2023-05-09 9512
11 Online Tone Generator DTMF 톤 admin 2019-11-11 15280
10 MFC, DTMF Multi-Frequency Code, Dual Tone Multi-Frequency 복합주파수 신호방식, 다 주파 부호, MFC 전화기 admin 2019-11-11 12900
» 제84조의2(전화번호의 거짓표시 금지 및 이용자 보호) admin 2019-11-09 13686
8 개인정보 취급약관 file admin 2018-05-06 16248
7 SI 프로젝트에서 GPL라이선스가 포함된 경우 소스 공개 범위는? admin 2018-02-28 16112
6 GNU GPL에 대한 빈번한 질문들 한글 영어 프랑스어 폴란드어 등등 admin 2018-02-28 17265
5 개인정보취급약관 admin 2017-06-22 15526
4 제이에스솔루션 인터넷전화 서비스 이용 약관 admin 2017-06-22 16569
3 친절은 경쟁력이다. admin 2012-03-10 20792
2 고객만족서비스 불만고객 응대 admin 2012-03-10 20841
1 고객만족서비스 매너는 경쟁력이다 1 admin 2012-03-10 203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