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통신법률

온누리070 플레이스토어 다운로드
    acrobits softphone
     온누리 070 카카오 프러스 친구추가온누리 070 카카오 프러스 친구추가친추
     카카오톡 채팅 상담 카카오톡 채팅 상담카톡
    
     라인상담
     라인으로 공유

     페북공유

   ◎위챗 : speedseoul


  
     PAYPAL
     
     PRICE
     

pixel.gif

    before pay call 0088 from app





이제라도 본인 확인 강화에 초점을 둔것은 잘한것이다

--정부 발표내용 일부----

대포폰 대량 개통을 막기 위해 개통 가능한 회선 수를 현행 150개에서 3개로 대폭 제한하고, 휴대전화 개통 시 이용자 본인 확인절차와 시스템을 강화하고 부정사업자는 엄격히 처벌하겠습니다.

비대면 계좌 개설 과정 시에 신분증 사본을 통해 실명을 확인하는 과정이 신분증 위조, 또는 도용에 취약하다는 지적이 있습니다.

위조된 신분증으로 비대면 계좌 개설이 되지 않도록 모든 금융회사가 신분증 진위 확인시스템을 사용하도록 절차를 강화하겠습니다.

아울러, 신분증 도용을 방지할 수 있도록 신분증 사진과 실제 계좌 신청인의 얼굴을 비교할 수 있는 안면인식시스템 도입을 추진하겠습니다.

비대면으로 피해자 명의의 알뜰폰과 금융계좌를 개설한 후에 오픈뱅킹을 통해 직접 자금을 편취하는 경우 피해자는 피해 발생 후에도 상당 기간 동안 이 사실을 인식하지 못해서 큰 피해를 입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에 비대면 계좌 개설을 통해 오픈뱅킹을 가입하는 경우에는 3일간 오픈뱅킹을 통한 자금 이체를 차단하겠습니다.

[출처] 대한민국 정책브리핑(www.korea.kr)



https://www.korea.kr/news/policyBriefingView.do?newsId=156528452

조회 수 :
10111
등록일 :
2023.05.09
12:37:57 (*.160.123.152)
엮인글 :
http://webs.co.kr/index.php?document_srl=3349383&act=trackback&key=4ab
게시글 주소 :
http://webs.co.kr/index.php?document_srl=3349383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수 추천 수 날짜
15 사기 범죄 보이스피싱은 왜 자꾸 일어나는가? 대포폰 대포사업자 대포통장 대포사이트 admin 8437   2023-05-19
 
14 보이스피싱대책)) 사기수법 대포폰 대포사업자 대포통장 대포사이트 방지 대책마련 admin 8264   2023-05-09
 
» 보이스피싱 사기 대응 성과 및 대책 본인확인이 핵심이다. admin 10111   2023-05-09
 이제라도 본인 확인 강화에 초점을 둔것은 잘한것이다 --정부 발표내용 일부---- 대포폰 대량 개통을 막기 위해 개통 가능한 회선 수를 현행 150개에서 3개로 대폭 제한하고, 휴대전화 개통 시 이용자 본인 확인절차와 시스...  
12 판결) 본인확인절차 소홀히 한 보험사도 50% 책임, 피해방지 노력 안했다면 배상 책임 admin 9521   2023-05-09
 
11 Online Tone Generator DTMF 톤 admin 15291   2019-11-11
 
10 MFC, DTMF Multi-Frequency Code, Dual Tone Multi-Frequency 복합주파수 신호방식, 다 주파 부호, MFC 전화기 admin 12906   2019-11-11
 
9 제84조의2(전화번호의 거짓표시 금지 및 이용자 보호) admin 13693   2019-11-09
 
8 개인정보 취급약관 file admin 16256   2018-05-06
 
7 SI 프로젝트에서 GPL라이선스가 포함된 경우 소스 공개 범위는? admin 16121   2018-02-28
 
6 GNU GPL에 대한 빈번한 질문들 한글 영어 프랑스어 폴란드어 등등 admin 17272   2018-02-28
 
5 개인정보취급약관 admin 15536   2017-06-22
 
4 제이에스솔루션 인터넷전화 서비스 이용 약관 admin 16579   2017-06-22
 
3 친절은 경쟁력이다. admin 20801   2012-03-10
 
2 고객만족서비스 불만고객 응대 admin 20848   2012-03-10
 
1 고객만족서비스 매너는 경쟁력이다 1 admin 20376   2012-03-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