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끗한 백사장이 끝없이 펼쳐져있는 그림같은 곳! 연인들의 필수 데이트 코스! 라구나 비치는 오랜지 카운티안에서 가장 멋있는 해변입니다. 해안선을 따라 알록달록 화려한 꽃들로 치장한 작은 공원이 여럿 마련돼 있고, 예술가들이 모여 살고 있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크고 작은 갤러리들이 들어서면서 라구나 비치 특유의 갤러리 거리를 형성했습니다. 그래서 일까요? 라구나 비치는 예술가의 해변이라고도 합니다. 해변으로 나가면 부드러운 백사장위에 태닝하는 사람들, 피크닉 나온 가족들 그리고 신나게 비치 발리볼을 즐기는 젊은이들의 행복한 기운을 가득 느낄 수 있습니다.
캘리포니아 남쪽, 샌디에고에 위치한 코로나 비치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코노나도 호텔 (Hotel Del Coronado) 이 들어서 있어 더욱 유명한 곳입니다. 1888년에 지어진 코로나도 호텔은 빅토리아 스타일의 건축 양식으로 고풍스럽고 멋있는 최고급 호텔입니다. 유명 호텔의 영향을 받은 탓일까요? 코로나도 비치는 특이한 유럽풍의 분위기로 가득합니다. 코로나도는 스페인어로 “ 왕관” 이라는 뜻이 담겨 있어서 “왕관 도시” 라고 불리기도 한답니다. 시원한 미국 서부 태평양과 새하얀 백사장을 한눈에 만끽할 수 있는 샌디에고 명소 입니다. 주변 추천 업소 –코로나도 골프 코스
복잡하고 갑갑한 로스엔젤레스에서 잠시 벗어나 휴식을 갖고 싶으시다면, 아름다운 풍광을 자랑하는 엘 마타로르 비치로 오세요. 말리부 해변 지역에서도 아름답기로 손꼽히는 해변들중 하나로 커다란 바위들과 동굴이 장관을 이루어는 곳입니다. 높은 절벽에서 내려다보면 해초와 산호초로 가득한 짙은 푸른색 바닷물이 장관을 이루어 사진 찰영장소로 선호되는 곳입니다. 엘 마타도르 비치는 모래가 많아 일광욕을 즐기기 좋고 큰 파도가 일어 파도타기를 즐기기에 적합한 곳입니다. 주변에 식당이나 가게가 없기 때문에 마실것과 먹을 것을 꼭 챙기시고, 애완동물을 데리고 가기는 적합치 못하니 기억하세요.
베니스 비치에서는 다른 해변가와는 전혀 다른분위기가 펼쳐집니다. 전위 예술가가 모여드는 베니스 비치는 알록달록한 가게들이 모여 있으며, 독특한 패션의 자유분방한 젊은이들로 활기 넘치는 곳입니다. 특히, 베니스 비치의 대표적인 쇼핑가인 오션 프로트 워크에는 특이하고 기발한 골동품, 공예품, 화랑, 부티크 등으로 가득합니다. 주말에는 다양한 길거리 공연이 많다고 합니다. 단, 해가 지면 자칫 위험할 수 있으므로 낮에 방문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뉴포트 비치는 칼리포니아 남부에서도 가장 유명한 해변가들 중 하나입니다. 유명배우와 스포츠 스타들이 이곳에 집을 소유하고 있으며 수많은 호화 요트들이 푸른 바닷물살위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또한, 눈부시도록 아름답게 펼쳐지는 하얀 백사장과 잔잔한 바다가 천국처럼 펼쳐져 있습니다. 해변가에는 농구장, 놀이터, 잔디공원들이 있고 자전거를 빌려 탈 수 있도록 산책길도 부드럽게 깔려있습니다. 자전거 렌트비는 시간당 5불이고 신분증을 제시해야 합니다.
허모사 비치는 해변스포츠를 위한 곳입니다. 이곳은 서핑, 수영, 발리볼등의 해변스포츠를 즐기기 위한 사람들로 늘 붐빕니다. 이곳은 매년 캘리포니아 비치 발리리그가 열리는 곳 이기도합니다. 드넓은 해변가는 자저거타는사람, 해안을 따라 산책하는 사람들, 모래사장에서 선탠을 즐기는 미인들 그리고 인라인 스케이트를 즐기는 젊은이들로 늘 활기찹니다. 시원한 바람을 타며 해안가 스포츠를 즐기고 싶으시다면 허모사 비치를 찾으세요.
샌디에고의 북쪽 고급 주택가로 유명한 라호야는 스페인어로 보석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해안가 절벽에 지어진 집들은 미국의 최상류층들이 가장 선호하는 동네입니다. 이곳은 바다의 침식작용으로 생긴 절벽의 아름다움이 멋진 곳이고 스노쿨링등의 해양 레저가 유명한 곳입니다. 자연환경 보호가 철저한 이곳은 산호와 해초등 여러가지 수자원이 잘보존되어 있고 바다사자들이 편안하게 낮잠을 즐기고 있는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라호야 다운타운으로 올라가면 유명한 음식점과 작지만 잘 꾸며진 미술관들 그리고 아기자기한 부티크들이 길가에 가득합니다.
카탈리나 섬은 캘리포니아 남쪽 해안에서 21 마일 정도 떨어진 곳에 자리잡은 휴양지입니다. 작지만 여행의 모든 것을 즐길 수 있을 만큼 시설들이 잘 갖춰져 있는 리조트 단지가 있습니다. 태평양 위에 떠 있는 가늘고 긴 작은 섬인 카탈리나는 연중 온난한 날씨를 유지하고 있어서 스킨스쿠버 다이빙, 낚시, 요트를 일년 내내 즐길 수 있습니다. 카탈리나 섬은 자연보호가 엄격하게 지켜지고 있기 때문에 관광객들은 전기자동차나 자전거만을 이용하도록 제한되어 잇습니다. 덕분에 야생소, 사슴, 여우, 다람쥐, 산돼지, 버팔로 등을 수시로 목격할 수 있답니다.
고급별장들이 즐비한 이곳은 크리스탈 코브 스테이트 파크 입니다. 뉴포트 비치 바로 남쪽 밑에 붙어 있는 주립공원 입니다. 여기는 바닷가의 절벽과 모래해변뿐만 아니라 바다로부터 산으로 약 5km 정도의 내륙까지를 포함한 공원입니다. 이곳은 풍광이나 서핑, 스쿠버 다이빙을 즐기는 사람뿐만 아니라, 산속의 모험을 즐기는 등산인, 세상에서 떠나 자연을 느끼는 캠핑족까지 두루 포용합니다. 가꾸어진 모습이 아닌 자연 그대로의 바다를 느끼고 싶으시다면 이곳, 크리스탈 코브 스테이트 파크로 오세요.
산타모니카는 로스엔젤레스를 상징하는 대표적인 곳 입니다. 해변에는 서커스 퍼포먼스가 열리고 퍼시픽파크 놀이 공원은 늘 사람들로 북적입니다. 산타모니카 메인 스트리트에는 하이패션, 선물가게, 갤러리, 부티크, 명품 가게들이 부촌을 형성하고 있지요. 150개의 상점들이 위치해 있어 쇼핑을 즐기기에 더 할 나위 없이 좋은 장소입니다. 산타모니카의 하이라이트는 오색찬연한 석양입니다. 해 질 녁 이곳에선 라이브 뮤직만으로 그 낭만이 배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