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프란시스코에서는 먼 나라들로 여행을 떠나지 않더라도 다양한 문화와 나라들을 방문하는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샌프란시스코에는 다문화가 융합하여 만들어낸 독특한 즐거움이 있습니다.

차이나 타운 China Town

img.jpg

샌프란시스코에 위치한 차이나타운은 북미에서 가장 크고 오래된 중국인 거리입니다. 이곳은 그랜드(Grant Ave)와 캘리포니아 (California S)가 만나는 곳에서 시작되며, 중국계 8만여명의 인구가 모여살고 있습니다 . 부시스트리트에 있는 전통적인 중국풍의 문을 따라 형형색색의 화려한 중국식 건물들과 상품들을 볼수 있습니다. 여기저기에 흥미롭고 독특한 물건들로 가득합니다. 특히, 빨래를 창밖으로 널어놓은 모습은 미국이 아닌 듯 할 정도로 자연스럽습니다. 중국문화로 꽉 찬 이곳은 중국을 방문한 듯 한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img2.jpg

리틀 이탈리아 노스비치Little Italy North Beach

img3.jpg

차이나 타운 경계선을 넘으면 나타나는 리틀 이탈리아, 길 하나를 사이에 두고 두 지역은 완전히 다른 느낌을 풍기고 있습니다. 콜럼버스와 그랜트 거리를 가득 메운 유럽풍의 카페와 레스토랑, 상점들은 관광객들이 찾는 주요 명소인 동시에, 낭만을 즐기는 사람들의 거주지이기도 합니다. 이곳은 또한 샌프란시스코에서 제일 알려진 나이트라이프 지역이자 홍등가 지역이기도 합니다. 샌프란시시코의 밤문화와 함께 자유분방한 분위기가 넘쳐나는 이곳은 히피 문화와도 선이 닿아 화려하고도 독특한 건물, 벽화 그리고 사람들을 만날수 있습니다.

img4.jpg

재팬타운 Japan Town

img5.jpg

일본으로 여행 온 것 같은 분위기로 가득 메운 재팬타운은 샌프란시스코의 명소 중 하나입니다. 일본의 산업과 문화 소개를 목적으로 지어진 이곳은 약 1만 명 이상의 일본계 사람들의 문화 중심지 입니다. 개리 (Geary St) 거리에 위치한 재팬타운은 작은 규모지만 다양한 음식점부터 일본 팬시제품과 음악, 영상들과 애니메이션을 판매하는 곳들로 가득합니다. 재팬 타운 중심에는 피스파고다 라는 평화의 탑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 탑은 평화로운 미국과 일본의 관계를 위하여 일본이 선물한 탑이라고 합니다. 또한 재팬 타운답게 모든 스트리트의 표지도 일본어로 병기 되어 있습니다.

4월이면 일본 벚꽃축제가 열리는데 , 일본 전통춤, 악기를 연주하는 퍼래이드와 공연 그리고 경연대회가 열립니다.

img6.jpg

플러스 코너

샌프란시스코에서 꼭 맛보아야하는 5가지 음식
샌프란시스코는 세계적인 관광지답게 음식문화가 발달되어 있습니다. 이곳이 발원지인

5가지 음식들을 소개합니다.

아이리쉬 커피 (Irish Coffee)

img7.jpg

안개끼고, 비오는 샌프란의 날씨에 어울리는 아이리쉬 커피는 따뜨산 커피에다 위스키를 첨가한 음료입니다. 추운날 아이리쉬 커피 한모금이면 온몸이 따뜻해짐을 느낄수 있습니다.

크랩루이 (crab Louie)

img8.jpg

싱싱한 게살이 들어간 샌프란시스코 특유의 샐러드 입니다. 싱싱한 야채와 삶은 계란 그리고 토마토가 곁들여진 샐러드는 샌프란시스코에 위치한 대부분의 식당에서 맛볼 수 있습니다.

마티니 (Martini)

img9.jpg

많은 사람들이 즐겨마시는 마티니는 샌프란 시스코애서 시작된 칵테일 입니다.

사워도우빵(sourdough bread)

img10.jpg

사워도우빵은 후렌치 빵으로 샌프란시스코에서 처음 만들어 졌습니다. 두꺼운 껍질안에 시큼하면서도 부드럽운 맛은 샌프란시스코 대표 스프인 클램차우더와 함께 먹으면 정말 일품입니다.

행운의 과자 (Fortune Cookie)

img11.jpg

센베이 과자로 시작한 행운의 과자는 중국식당에서 후식으로 제공되는 과자입니다. 과자를 깨면 그안에 그날의 운수 같은 글귀가 나옵니다